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소소한 재테크

SKIET 공모주 청약 마감! 최종 경쟁률 집계

반응형

드디어 시끌벅적했던 SKIET 공모주 청약이 오늘 마감되었습니다. 청약 첫날인 어제 증거금만 22조 원이 넘게 몰리며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던 SKIET가 오늘 공모주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갱신하며 또 한 번의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4월 29일 오후 4시로 마감된 SKIET 공모주 청약 최종 집계를 확인해보니 증권사 5군데 통합 경쟁률은 288대 1을 기록하며 총 청약 증거금은 무려 80조 9천17억 원에 달해 국내 IPO 청약 역사상 가장 많은 증거금이 모집됐다고 합니다.

 

올해 마지막 균등배정 & 중복 청약이 가능한 공모주 건이란 타이틀까지 붙어서 그런지 오늘 청약 막차를 타신 분들까지 합해져서 엄청나게 많이 몰렸던 것 같습니다. 

 

 

SKIET 공모주 청약 증권사별 최종 경쟁률 집계

 

어제 까지는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을 제외하고는 청약 경쟁률이 100대를 넘기지 않았는데, 오늘은 증권사별로 모두 200대 1의 경쟁률을 훌쩍 넘겼습니다. NH투자증권 경쟁률은 무려 502대 1 이네요. 청약 증거금도 하루 사이에 어제 대비 3배에 가까운 물량이 늘어서 총 증거금 규모만 봐도 공모주 열기가 어마어마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례 물량을 청약하신 분들 중에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적은 곳으로 금액을 몰아넣기 위해 오늘 오후까지 관망하다가 들어가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이 정도 경쟁률이면 비례 배정으로 1주를 배정받으려면 증거금이 최소 3천만 원 이상은 필요할 것 같네요. (귀찮아서 굳이 계산해보지는 않았습니다 =.+)  

 

SKIET 공모주 청약 1일차 증권사별 경쟁률 참고 

 

 

참고로 이번 SKIET 건 바로 이전에, 신기록을 세웠던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때 모집된 증거금은 63조 6,198억 원, 청약 건수는 239만 8167건 경쟁률은 335.36대 1이었는데요, 이 모든 기록을 새롭게 갈아치웠습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했으니 이번 균등배정 물량은 정말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공동주간사가 아이어서 배분 물량이 적은 삼성증권, NH투자증권은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엄청나게 올라가서 0주로 배정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5개 증권사별 계좌를 열심히 만들고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신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비록 많은 물량을 배정받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균등배정 규정이 있으니 그나마 위로가 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공모주 배정 주식수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이 참에 증권사별 이벤트나 열심히 챙겨봐야겠네요 ㅎㅎ  

 

계좌 개설 관련 이벤트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SKIET 공모주 청약 계좌 개설 이벤트 챙기기

 

SKIET 공모주 청약 계좌 개설 이벤트 챙기기

SKIET 공모주 청약 준비를 하면서 5개 주관사에 계좌를 만들면서 이런저런 이벤트들이 있어서, 이왕 만드는 김에 이벤트까지 같이 챙기면서 추가 혜택도 받는다면 더 좋을 것 같아 증권사별 계좌

sugar-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