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소소한 재테크

삼성증권x하나 밀리언달러통장 만들고 10$ 받기

반응형

요즘 달러 환율이 갈수록 오르고 있습니다. 환율이 어떻게 될지는 신도 모른다지만 미국 금리 인상 및 테이퍼링 이슈, 인플레이션 공포 그리고 지난 1년여간 엄청나게 오른 증시와 함께 끝없이 높아진 가계 부채율 등을 생각해본다면 연말까지는 달러 강세 상황이 지속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지난 수십 년간 금융시장 역사를 돌아보면 위기 상황에서는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과 동시에 달러 환율 또한 무섭게 치솟아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를 조금 가지고 있어 볼까?" 생각해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참에 외환 통장을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금융사에서 진행하는 외환 달러 통장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삼성증권 연계 외화 통장 개설 이벤트인데요, 9월 30일까지 삼성증권 앱 <mPOP>를 통해 하나은행 '밀리언달러통장'을 개설한 뒤 10$에 해당하는 예치금을 넣어두면 10$를 지급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삼성증권 x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삼성증권 앱 <mPOP>에 접속한 뒤 고객센터 → 이벤트/안내 →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에 차례로 들어가시면 '하나은행 외화연계계좌 오픈 이벤트'라고 쓰여있는 배너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하시면 되며 9월 30일이 마감이므로 그전에 계좌 개설 및 10$를 예치하시면 이벤트 참여 조건이 성립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 개설이 완료된 이후에 10$달러를 예치하려면 일반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이 함께 있어야 가능한데 20일 영업제한이 있어 하루 만에 모두 개설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저는 밀리언달러 통장 계좌 개설을 한 뒤 인터넷 뱅킹 등록을 하려다 '양행 거래 정지'라는 문구가 뜨면서 접속이 안 되는 상황이 있었는데요, 문의를 해보니 과거 하나은행이 구 외환은행과 합병될 당시 각각의 은행에 계좌가 모두 있었으나 이후 거래를 하지 않고 있어서 각 은행에 등록해둔 2개의 ID 중 하나를 선택하러 은행 지점이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우여곡절 끝에 은행 지점에 방문해서 ID를 하나로 통일 후 인터넷 뱅킹 등록을 마쳤으나, 또 다른 문제는 밀리언달러 통장은 개설이 되었는데 10달러를 해당 계좌에 입금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은행 입출금 계좌가 필요하므로 20일을 기다린 후에 입출금 통장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타행이나 삼성증권 계좌에서 외화 통장에 바로 달러를 입금하려 해도 코드 에러가 뜨게 됩니다.)

 

즉,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에서 밀리언달러통장 +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 2개가 모두 필요한 상황이므로 이점 유의하셔서 이벤트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