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소소한 재테크

[토스뱅크] 연 2% 수시입출금 통장

반응형

 

핀테크 회사로 시작한 토스가 드디어 종합 금융회사로 발돋움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최근 토스뱅크가 출범하면서 선보인 토스뱅크 계좌(통장)는 여느 증권사 CMA 금리보다도 훨씬 높은 연 2%의 이자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토스뱅크] 조건 없는 연 2% 이자 

 

토스뱅크 통장은 토스(TOSS) 앱을 통해서 손쉽게 개설이 가능한데요, 혜택이 가히 파격적입니다. 뒤늦게 금융권 회사로 인허가를 받으며 본격적으로 타 금융권 및 IT업계 카카오뱅크 등과 경쟁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워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 [토스뱅크 연 2% 통장] 간단 살펴보기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토스뱅크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2%의 이자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금융권에서 실시하고 있는 한도 설정(일정 금액만 높은 이자 주기 등)마저도 없습니다. 

 

게다가 본행 타행 상관없이 모든 이체수수료, ATM 출금수수료, 심지어 증명서 발급 수수료까지 무료이고 일일 이체 한도는 최대 10억 원까지 가능한 메가급 통장입니다. 

 

연 2% 토스뱅크 계좌(통장) 혜택 내용 

 

보통 금융권 이벤트 성으로 1% 대의 금리를 주는 CMA 통장도 한도 설정(최대 1백만 원~최대 1천만 원 등)이 걸려있는 것이 태반이라 과연 얼마의 금액까지 2%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자세히 찾아봤는데요, 현재 기준 금액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2%(물론 세전 이자입니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뭐 웬만한 은행 적금 금리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통장별 이자 연이율(%) 지급 조건 (토스뱅크 홈페이지 참조)

 

토스뱅크의 높은 이자와 수수료 무료도 눈길을 끌었지만 은행 입출금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하나 싶어서 카드를 찾아봤는데 [토스뱅크 체크카드] 요것도 혜택이 꽤나 좋아서 추가로 소개드립니다.  

 

카드 종류는 딱 한 가지로 색상만 다양한데요 ^^: 총 8가지 컬러 중 어떤 색깔의 카드를 고르던지 혜택은 동일합니다.

 

연회비 무료, 교통카드 및 해외 이용 가능하고 카드 OTP 기능(요 부분은 실물 카드를 휴대폰에 가져다 대면 OTP로 사용 가능하다는 등의 내용인데 자세히 보지는 않았습니다.)이 가능하다는 내용도 있었지만, 가장 눈이 많이 갔던 내용은 일일 캐시백과 ATM 수수료 전액 무료 부분입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 모음

 

 

■ [토스뱅크 체크카드] 300원 일일 캐시백 혜택 요약

 

총 5개의 카테고리 대중교통, 커피, 햄버거, 편의점, 등을 이용하면 하루 300원씩 캐시백을 해준다는 것인데 각 영역을 하루에 모두 이용한다면 일 캐시백은 총 1,500원 x 한 달 31일 = 46,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제휴되어 있는 곳에서 이용할 경우에 해당하는 내용이지만 전국 주요 편의점 브랜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카페와 패스트푸드 점도 대부분의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이런 혜택들이 모두 '전월 실적(보통의 카드사들에서 조건으로 걸고 있는)'과 아무런 상관없이 그냥 제공받게 되는 카드입니다. 까다로운 조건도 없고 사용 방법 심플하고 혜택도 좋으니 이 정도면 은행과 카드사를 갈아타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 [토스뱅크 체크카드] 입출금 및 이체수수료 모두 무료

토스뱅크의 파격적인 통장과 체크카드는 좋은데 과연 현금을 입출금 할 때는 어떤 제휴 은행이나 기기를 통해서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과연 수수료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등도 추가로 체크해 봤는데요, 

 

이런... 국내 모든 VAN사에서 제공하는 ATM 기기를 통한 출금과 타행 송금 수수료가 전액 무료입니다. 

 

국내 모든 VAN사라 함은 거의 모든 은행이나 편의점에 있는 ATM 기기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만약 토스뱅크 출금 수수료를 받는 ATM기기가 있다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카드 이제 및 ATM 출금 수수료 완전 무료

 

토스뱅크 통장 및 카드의 수수료 혜택 등은 '평생 무료'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추후 금융시장의 변화나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만, 어쨌건 현재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과연 이 모든 혜택을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최소한 6개월 이상은 지속되겠죠? 지금은 여러 가지 혜택을 모두 누리기 딱 좋은 시점이니 무료로 계좌 하나 더 만드시고 신규 고객 프리미엄을 모두 누리시기 바랍니다. 

 

 

참 '토스뱅크'도 조만간 IPO를 앞두고 있을 텐데요(최근 주식시장 하락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으나 원래 이맘때쯤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이야기가 있었으나 현재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공모주 모집이 시작된다면 카카오뱅크를 넘어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