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을 활용해서 앱테크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평소 물건을 구매한 영수증이나 혹은 공과금 등 카드 결제 영수증을 통해 네이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 영수증이 필요한데요, 물건을 구매하고 받은 종이 영수증, 앱에서 결제한 후 받은 온라인 영수증 혹은 신용카드 구매 후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매출전표 등 어떤 종류건 상관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최근 네이버 포인트를 받기 위해 활용한 영수증들인데요, 어디서 무엇을 구매를 하시건 '판매자 정보'가 포함된 영수증이면 됩니다. 직접 촬영을 하시건 온라인 영수증을 다운로드 혹은 캡처를 하시건 상관없으며 제가 여러 번 해본 결과, 중요한 것은 판매자(혹은 가맹점)의 주소지와 구매 금액 혹은 날짜 등이 인식 가능하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 포인트는 사실 '물건' 구매를 통해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지도와 관련된 서비스 중 <마이 플레이스>와 관련해서 '장소' 리뷰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방문 인증용 '주소'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를 적립 방법은 네이버 지도 혹은 그냥 네이버 엡 2가지를 통해서 모두 가능한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확인해보시고 본인에게 더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 지도 앱을 사용해서 적립하고 있습니다.
■ 첫 번째, 네이버 지도 앱으로 영수증 인증하기 방법
지도 앱으로 적립하려면 앱을 켜고 근처 아무 가게를 클릭하거나 혹은 추천되고 있는 장소 아무 곳이나 우선 눌러보시면 그 장소의 '리뷰' 탭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의 '리뷰 참여' → '영수증 인증'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영수증을 미리 저장해놨다면 파일 불러오기를 하시면 되고, 그 옆 '이미지 캡처'를 통해 가지고 있는 종이 영수증을 바로 촬영해서 인증할 수도 있습니다.
■ 두 번째, 네이버 앱으로 영수증 인증하기 방법
저는 그날 사용한 영수증은 바로 캡처해서 갤러리에 보관해놓고 저녁에 한꺼번에 인증하는 형태로 포인트를 쌓고 있는데요, 하루에 영수증 인증으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 횟수가 4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5회였는데 어느 순간 4회까지 밖에 인정이 안되더라고요. 횟수 제한에 대한 공지나 안내 같은 건 따로 없었는데요 이리저리 사용하다 알게 된 내용입니다.
■ 영수증으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 하루 최대 금액
포인트는 처음 방문하는 장소라면(영수증 인증이 처음인 곳) 50원을 제공하고 2번째부터는 10원입니다. 즉 내가 오늘 총 4군데의 식당, 편의점, 카페, 마트 등을 다녀온 뒤 영수증 인증을 했는데 처음으로 업로드한 곳이라면 총 200원(하루 최대치)을 받을 수 있으며 모두 이전에 영수증 인증을 했었던 곳이라면 총 40원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재방문은 몇 회까지 인정하는지는 아직 모르겠는데요, 제가 12번 정도 방문한 곳의 영수증도 아직까지는 10원씩 제공되고 있지만 횟수 제한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후에는 더 적어질 수도 있을 것 같고요.
■ 포인트 적립 확인 방법
영수증을 인증 한 뒤 포인트가 잘 적립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앱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 메일함 박스를 클릭하시면 '내서랍' 부분에 인증한 시간별로 포인트 적립 내역이 바로바로 올라오고 있으니 이것을 보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적립한 포인트 내용도 이곳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영수증 활용 꿀팁 두 가지!
제가 네이버에서 'My플레이스' 인증을 몇 차례 사용하다가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업체에서 받은 종이 영수증 + 신용카드 앱(PC를 통해서 신용카드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것도 동일) 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카드매출전표' 이렇게 총 2개의 영수증이 생기게 됩니다.
먼저 온라인 영수증을 캡처해서 인증을 한 뒤 혹시나 해서 같은 영수증이자만 받아온 종이 영수증을 카메라로 촬영한 뒤 똑같이 인증을 해봤더니, 2개 모두 포인트를 적립받았습니다 ^^: 단 처음 방문한 곳일지라도 하나는 신규로 50원, 2번째 인증하는 영수증은 재방문으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결제는 1번을 한 것이지만 종이와 온라인 영수증을 각각 다른 것으로 인식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물론 귀찮기도 하고 요즘은 종이 영수증이 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몇 번 써보지는 못했습니다.) 한 번의 결제로 총 2번의 장소 인증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공과금 카드 영수증'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평소 전기세, 수도세, 통신비 등을 자동 카드결제가 되게 해 놓았다면 매달 공과금이 결제되면서 매출전표가 발생하는데요, 이 부분은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하셔서 '카드 이용내역'을 조회하시면 각 항목별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영수증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카드 이용내역에 들어가서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공과금 내역도 위와 같이 캡처를 해둔 뒤 인증 포인트를 받을 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매일 4군데 이상의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거나 물건을 구입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발생하는 영수증을 모두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수증이 발생할 때마다 바로바로 캡처/촬영을 해서 인증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들지도 않고 크게 어렵지는 않은 일이라 요즘은 습관처럼 하고 있는데요 짬짬이 쌓이는 포인트를 보며 앱테크 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영수증으로 포인트 쌓으시면서 네이버 페이나 CMA 통장도 같이 활용하시면 좋아요. 네이버 통장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 들을 참고해 주세요!
'돈되는 정보 > 소소한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카드 멤버십 무료포인트 Top 3 (0) | 2021.03.26 |
---|---|
카카오페이 투자! 펀드 & 소액부동산 앱테크 (0) | 2021.03.25 |
'네이버통장' 4월부터 조건없이 3% 이자! (0) | 2021.03.23 |
네이버멤버십 포인트 5천원 받으세요! (0) | 2021.03.22 |
앱테크 왕초보 이것만은 해보자! (0) | 2021.03.06 |